한국장학진흥원, 선착순 5,000명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 관련 인강 수강료 무료지원
한국장학진흥원, 선착순 5,000명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 관련 인강 수강료 무료지원
  • 김정인 기자
  • 승인 2018.11.26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및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 관련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처_픽사베이]
[출처_픽사베이]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 및 지식부터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필수이론, 강아지교육법, 반려견 산책법, 강아지 미용 등 팻시터 자격증 관련 과정 등을 교육 받을 수 있다.

강아지 미용에 관한 전문적인 기술을 교육하는 한국장학진흥원 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반려동물 미용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물론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사람에게도 유용해 많은 이들이 수강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당 교육원의 장학지원 대상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견훈련사 관련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원의 121종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을 취득한 후 이력서 기재를 비롯한 관련 기관 업무 시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애완동물학과 또는 동물자원학과 재학생이나 반려견자격증/팻시터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반려인 등 반려동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