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니언's 초이스] 반려동물과 외출 시 필요한 이동가방, 어떻게 고를까?
[컴패니언's 초이스] 반려동물과 외출 시 필요한 이동가방, 어떻게 고를까?
  • 이호 기자
  • 승인 2019.08.1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에는 다른 동승자들도 있기 때문에 제약이 있다. 일부 대중교통에서는 반려동물의 동승을 허용하기는 하지만 반드시 이동가방 등에 넣어 보이지 않도록 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동가방은 들고 다니기 편해야 하며 동물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바닥이 처짐이 없어야 동물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만약 슬개골 탈구 등의 질환이 있는 개의 경우 바닥이 쳐지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잘 골라야 한다. 

크기는 반려동물이 안락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해야 하며 이동할 때 반려인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이라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다. 

이룸 디엔피의 RM Carrier (J-M)-B16.15
이룸 디엔피의 RM Carrier (J-M)-B16.15

 

재질은 너무 딱딱하면 이동을 하다 부딪쳐 다칠 수 있으니 부드러운 것이 좋고 바닥에 담요를 깔거나 쿠션 등을 넣어주면 부상을 피할 수 있다. 

그리고 이동가방을 열고 닫는 순간에 반려동물이 튀어 나갈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내부에 목걸이를 고정할 수 있는 고리가 있는 제품이 안정적이라 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외부 이동을 할 때 꼭 필요한 이동가방. 무엇보다 반려동물이 편안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다.